미쿡드라마

하우스 오브 드래곤 시즌1 소개&주요내용&후기 왕좌의게임프리퀄 역시 재미보장

미드애호박 2022. 9. 23. 12:05
반응형

미드덕후의 티스토리블로그 첫포스팅!! 요즘 저의 최애 미드 <하우스오브드래곤>을 소개해 보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미지출처: HBO,하우스오브드래곤 스틸컷

 

미드<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22년8월21일 첫방영이 시작되어 현재 오늘 기준 ( 22년9월23일) 시즌1 5화까지 방영되었는데요. 미국 HBO채널과 HBOmax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으로 국내OTT는 '웨이브'에서 시청가능합니다.

 

대작미드<왕좌의 게임>의 프리퀄인만큼 왕좌의게임과 OST도 흡사하고, 왕좌의게임(이하 '왕겜')에서 익숙했던가문의 이름들, 지역명이 등장합니다.그리고예측불가한 스토리와 충격적인 장면들미드'왕겜'과 톤도 비슷합니다.

 

조지R.R마틴의 <왕좌의 게임>에서 약 200년 전을 배경으로 한 타르가르옌 가문의 이야기입니다.마틴의 책 <Fire&Blood>를 기반으로타르가르옌 가문의 이야기를 만들었는데요.'왕좌의게임' 속에서도 언급된 적 있는'용의 춤(Dance of the dragon)'으로알려진 타르가르옌 가문의 내전을 다룹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를 살펴보자면..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재해리스 타르가르옌'왕의 즉위 후 60년간 웨스테로스 대륙은 태평성대입니다. 성체드래곤 열마리를 거느리며 '타르가르옌'가문의 권력이 절정에 달했던 때라고 할수있죠ㅎㅎ 하지만 이 훌륭한 재해리스왕은 사고로 아들들을 잃으며 마땅한 후계자가 없었으니..!! 후계자 최종 두후보는 왕의 둘째아들의 딸인'라에니스'와 왕의 셋째아들의 장남인 '비세리스'입니다. 

 

여왕이 없던 시대적 분위기상 영주들은 공주보다 왕자를 지지했고, '비레리스'가 마침내 왕위에 오릅니다.

 

이제 본격적인 1화의 시작은 '비레리스'왕의 재위 9년 후부터입니다.

 

'비세리스'왕에겐 똑똑하고 드래곤라이더인 첫째딸 '라에니라'공주가 있습니다.

 

하지만 왕은 늘후계자가 될 아들을 바랐는데요. '아에마'왕비는 10년간 5명의 아기를 유산,사산 또는 아기가 아주 어릴때 죽어버린..과거가 있습니다. 왕비는 만삭의 몸으로 곧 출산을 앞두고 있는데..!!

 

왕에겐 동생이 있는데요..바로 왕제'다에몬'~!! 왕에게 아들이 없기 때문에 이 왕제'다에몬'이 유력한 후계자 후보입니다. 그는 뛰어난 전사&드래곤라이더이지만 충동적이고 난폭한 언행으로 늘상 문젯거리를 만드는 캐릭터입니다. 왕위에 욕심있는 야심가이기도 하죠.

 

'왕의 수관(핸드)'인 '오토 하이타워'과 그의 여식은 '알리센트 하이타워'입니다. *'하이타워'가는 리치 지역 '올드타운'에 기반을 둔 웨스테로스대륙에서 오래되고 유서깊은 가문입니다.

알리센트는 라에니라보다 나이가 많지만 궁궐내 둘은 친한 친구사이입니다.

왕의 수관인 오토는 왕제'다에몬'을 견제하고, 그가 후계자감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바다뱀으로 불리는 '코를리스 벨라리온' 드리프크마크의 영주와 왕의 사촌이자 여왕감이었던 '라에니스'는 부부 사이입니다. '벨라리온'가문은 유서깊은 발라리아 혈통 가문으로 막대한 규모의 해군과 부까지..!! 엄청난 파워가 있는 가문이죠. 왕가와 벨라리온가의 혼담이 오가게 됩니다~

 

더이상의 줄거리 공개는 강력한 스포일러라 생략해야겠습니다ㅎㅎ

 

제가 본 감상평은~ 각 캐릭터들도 매력적이고 5화까지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왕겜과 톤이 비슷하다고 느낀게 수위높은 장면도 간혹가다 나오고 다소 예측불가, 충격적인 스토리전개가 흥미진진하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1화에선 마상시합, 결투시합 등 화려한 볼거리, 화면연출 CG등에 공들인 티가 팍팍 났습니다. 언제나 드래곤CG를 보는건 즐거운것 같습니다. 왕겜보다는 나오는 등장인물도 적어 맥락의 이해도도 쉬웠던 것 같네요.

 

현재 IMDb리뷰평가는 10점만점에 8.7점입니다. 와우 높네요~

 

 

 

 

 

 

반응형